본문 바로가기
Happy Life/Travel

뮤지엄 산 방문 후기 (강원도 원주)

by 방구석 임베디드 2021. 7. 28.
반응형

뮤지엄 산을 방문하여 후기를 남깁니다.

 

제가 최근에 방문한 박물관 중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뮤지엄 산은 강원도 원주에 위치해 있습니다.

 

대략적인 위치는 아래 지도의 빨강색 원 안에 있습니다.

 

뮤지엄 산은 한솔문화재단에서 건립한 박물관으로, 산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종이 박물관, 미술관이 함께 존재하는 종합 뮤지엄입니다.

 

뮤지엄 산 주소
- 강원 원주시 지정면 오크밸리2길 260

운영시간
- 10:00 ~ 18:00 (발권마감 : 17:00)

입장료 정보

    

저는 티몬에서 뮤지엄 산+소나타오브라이트 입장권(대인)을 31,500원에 구입하고

 

뮤지엄 산 매표소에서 제임스터렐관 입장권(8,000원)을 추가로 구매하여

 

야외가든 + 종이박물관 + 미술관 + 제임스터렐관 을 방문하였습니다.

 

제임스터렐관은 꼭 방문해 보세요. 

 

저는 개인적으로 좋은 영감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

 

저희는 오크밸리에서 숙박을 하고 있어서, 바로 차를 타고 뮤지엄에 도착하였습니다.

 

야외 주차장이니, 창문을 살짝 열어두시고 방문하시면 좋아요~

들어가기 전에 안심콜 출입관리로, 아래 전화를 하고 들어가셔야 합니다.

휴가철이지만 사람이 많지 않아서 좋았습니다.

 

드디어 입장권 구매!!

아래는 할인해택 정보입니다.

 

참고해 주세요.

입장권을 다시한번 사진으로 찍어서 올려요.

 

현장에서 찍은거니까, 참고해 주세요.

아래는 입장권과 커피할인 쿠폰입니다.

 

10% DC를 해주네요.

드디어 입장을 하게 되었습니다.

두근두근!

정말 산 위에 박물관에 있어서, 전망이 아주 시원하고 좋습니다.

조형물도 잘 어울리네요.

나무 한그루 한그루가 무언가 예술적으로 심겨진 것 같습니다.

갈림길에서 저는 조각공원을 먼저 가보았습니다.

아래는 조각 공원의 정경입니다.

아주 깔끔하게 잘되어 있습니다.

조각공원에서 예쁜 배경이 있어서 한컷 ㅎㅎ

이제 다시 박물관으로 Go Go

박물관 가는 길이 참 예쁩니다.

나무 한그루 한그루가 정말 예술입니다.

    

드디어 박물관 입구 도착

드디어 뮤지엄 산의 시그니처 조형물에 도착했습니다.

아름다워서 한컷 더!

박물관은 더 예술적으로 지어진것 같습니다.

공간에서 여백의 미가 느껴지고, 라인 하나하나가 참 예쁩니다.

여기서 이 박물관을 전체적으로 설계하신 분에 대한 설명이 나옵니다.

ANDO TADAO 이분이 천재라고 하네요.

아래 드로잉도 안도 다다오의 작품입니다.

건축이라는 단어가 예술로 다가오는 공간입니다 ^^

박물관 정경입니다.

정말 좋은 갤러리 인것 같습니다.

아래는 그 유명한 백남준 관!

깔끔한 전시관 한컷 더 ㅎㅎ

이제 야외로 나왔습니다.

나오기 전, 여름이라 태양이 뜨겁습니다.

우산이 이렇게 놓여져 있으니 활용하세요. (무료입니다.)

나오자마자, 멋진 석고상이 있어서 한컷 ㅎㅎ

오늘 날씨가 너무 좋아서, 야외가 더욱 아름답네요!

제임스터렐관으로 가는 길은 스톤정원으로 꾸며져 있습니다.

여기는 야외 테라스 카페입니다.

정말 하나하나 분위기 있게 잘 만들었습니다.

종이 박물관에 왔습니다.

한컷만 공유 드릴게요.

1864년 성경이라고 합니다.

이 책의 표면에 쇠로 된 잠금 장치가 두 군데 있습니다.

 

마지막 돌아가기전, 박물관 2층에서 바라본 시그니처 조형물 한컷 더 ㅎㅎ

정말 아름다운 곳이였습니다.

원주에 오시면 꼭 방문 강추 드립니다 ^^

 

개인적으로, 제임스터렐관을 사진으로 남기고 싶었는데,

저작권 문제 때문에 사진 촬영이 금지되어 있었습니다.

 

꼭 그곳을 방문해 보셔요.

4가지 공간의 작품을 감상하실수 있는데

정말 색다른 경험이었습니다.

 

뮤지엄산 포스팅은 이것으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