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appy Life/Travel

영종역사관 & 영종씨사이드 레일바이크 방문 후기 (영종도 아이들 가볼만한 곳)

by 방구석 임베디드 2021. 7. 3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영종역사관 방문 후기를 남깁니다.

 

우선 개략적인 내인 핵심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영종역사관
1) 주소
- 인천광역시 중구 중산동 구읍로 63
2) 영업시간
- 10:00~18:00 (입장은 17:30까지)
3) 연락처
- 032-760-6300
4) 역사관 소개
-  영종역사관은 영종진 터에 자리한 인천 중구 구립박물관으로써 영종도의 유구한 역사와 문화를 알리기 위하여 2018년 4월 12일 개관
- 선사시대 유물 보존 전시
- 각종 개발로 인하여 급격하게 변화하는 지역의 모습을 기억할 수 있는 유적과 유물을 수집, 보존, 전시
5) 영종역사관 사이트
- https://www.icjg.go.kr/museum/index

  

그러면 영종역사관은 대략적으로 어디에 위치하고 있을까요?

영종도 우측 끝자락에 위치해 있습니다^^

사실 이곳은 영종하늘도시 근리공원안에 있습니다.

너무나도 예쁜 공원이여서 영종역사관을 나오셔서 아이들과 산책하기 좋은 곳입니다.

공원 옆에 시원한 바다가 보이네요.

사실 이곳은 제가 가족들이랑 자주오는 저만의 핫플레이스 입니다.

과일 및 간단한 식사를 준비해서 돗자리를 깔고 먹기도 하는 곳이기도 하고요^^

그러면 이제 한번 들어가 보겠습니다.

역사관은

제1전시실, 제2전시실, 체험전시실, 야외전시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제1 전시실은 영종·용유 지역의

전반적인 역사선사시대 유물에 대하여 전시하고 있어요.

영종도가 해양 무역의 상당히 중요한 요지라는 사실도 알게 되었습니다 ^^;;

그런데 사실 너무 복잡한 역사는 아이들에게 조금 어려웠고요.

체험을 할수 있는 공간들이 많이 있어서, 그부분이 참 좋았습니다.

아래와 같은 포토존도 있어서 참 좋았고요 ㅎㅎ

여기는 체험전시실입니다.

영종도가 소금만드는 곳으로 유명한 곳이였네요 ㅎㅎ

물레처럼 생겼는데, 이것을 이용하여 소금을 만든다고 합니다. (기억이 안나요 무식 무식 ㅠ)

아래 흰가루는 진짜 소금입니다.

아이들이 소금을 이러저리 밀면서 한참을 놀았습니다.

소금이 그냥 만들어지 지지 않는군요

 

이곳은 제2 전시실 입니다.

체험전시실과 비슷한것이 있어서 아이들이 한참을 놀았습니다 ㅎㅎ

사실 기억에 남는건...

저렇게 소금을 미는것 밖에는 없네요 ㅎㅎ

 

저게 뭐라고 계속 저기서 놀았습니다.

가자고 해도 안가고요..

 

밖으로 나오면, 사진찍을 다양한 곳이 더 많이 있습니다.

조금만 걸어 내려가면 영종씨사이드 레일바이크를 타는 곳도 있습니다.

오신김에 이곳도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아래 이용요금과 운행시간을 캡처하여 올립니다.

아이들에게 역사에 대한 체험도 시켜주고, 산책도 하고, 레저도 즐길수 있는

교육 + 쉼 + 레저 

가 포함된 곳이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