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appy Life/Information

chatgpt 영어회화 공부 방법 정리 (Voice Control for ChatGPT, Speechify Text to Speech Voice Reader)

by 방구석 임베디드 2023. 9. 3.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chatgpt로 영어 회화 공부를 할수 있는 방법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Voice Control for ChatGPT와 Speechify Text to Speech Voice Reader를 이용해서 공부하는 방법인데요.

그럼 지금부터 시작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ChatGPT는 오픈AI가 개발한 언어 모델입니다.

그리고 이 언어 모델은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하여 자연어로 대화하는 인터페이스를 제공합니다.

 

쉽게 이야기해서, 제가 컴퓨터로 채팅과 같이 질문을 하면 이것에 대해서 

질문에 대해 자연스럽게 응답을 하는 저의 선생님 같은 존재입니다.

 

그런데 아래와 같이 제가 너랑 음성으로 이야기 하고 싶어

라고 이야기하면 아래와 같이 답변을 합니다.

다시말해서 chatgpt에서 음성으로 대화하는 인터페이스까지는 아직 만들지 못한것 같습니다.

 

하지만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크롬 확장프로그램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또한 확장프로그램을 더 이용하면 gpt와 영어로 대화를 주고 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그 방법에 대해서 공유하는 시간을 가지돌고 하겠습니다.

 

1. chatgpt와 음성으로 이야기하는 방법 정리

1) 크롬의 오른쪽 세로로 점점점 찍여하는 부분을 누르고

확장 프로그램을 선택해 주세요.

 

2) 확장프로그램에서 Voice Control for ChatGPT

이것을 설치하고 gpt르 수행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 것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면 한번 제가 음성으로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제 음성을 인지하여 바로 메시지로 옮길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이제 영어로 한번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3) 이제 부터 영어로 대화하고 싶다고 이야기를 해보세요.

그리고 저는 한가지 기능을 더 요구했습니다.

gpt가 영어로 응답을 할때, 그 내용도 한국어로 해석해 달라고요.

이렇게 질문을 누적해서 이야기하는 방법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아래와 같이 음성키는 부분을 선택하면

gpt가 text로 응답한 내용을 바로 음성으로 들려 줍니다.

이러한 방법으로 다양한 대화시도가 가능합니다.

여기서 조금더 미국 본토 발음으로 이야기를 듣고 싶다면

Speechify Text to Speech Voice Reader를 설치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한번 확인해 보러 갈까요? GoGo

 

 

 

2. Speechify Text to Speech Voice Reader 를 이용한 영어공부

 

그러면 아래와 같이 더 원어민 같은 음성으로 대화가 가능하게 됩니다.

물론, 이 프로그램은 원어민음성으로 지원대는 대화수가 하루에 정해져 있습니다. (무료로 사용할경우)

그리고 마지막으로 Autoplay responses를 설정해놓으면

gpt가 text로 응답을 하는즉시

영어로 읽어줍니다.

저는 다시 영어로 이야기를 하고

다시 영어로 응답을 듣고..

그러한 과정에서 무료로 영어선생님이 생긴것 같은 효과가 나타나는 것이지요 ㅎㅎ

앞으로 틈날때, 틈틈히 gpt와 영어공부를 할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한번 잘 사용해 보면 좋을 것 같네요.

 

그러면 오늘 Voice Control for ChatGPT와 Speechify Text to Speech Voice Reader를 이용해서

영어 공부하는 방법에 대한 글을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