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appy Life/Information

smart switch 복사과정에서 직장설정이 중단됨 해결 방법 정리

by 방구석 임베디드 2023. 5. 7.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핸드폰 관련 꿀팁을 적어 보려고 합니다.

저는 항상 핸드폰을 공기계 중고로 사고

유심을 바꾸어서 사용을 합니다.

 

그 전에 저는 갤럭시노트8을 사용하였는데

이제 핸드폰에 무리가 많이 와서

갤럭시노트20을 샀고

smart switch를 이용하여 갤럭시노트8의 데이터를

갤럭시노트20으로 옮기려고 하였습니다.

 

혹시라도 나중에 핸드폰을 교체하실 경우

저는 개인적으로 중고폰을 사서 쓰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요즘 핸드폰의 하드웨어 Spec이 좋기 때문에

중고를 사용하여도 크게 무리 없이 오래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저는 아래의 중고폰을 구매하였습니다.

공기계를 샀고 256기가 바이트이면서

최종적으로 282,700원을 주고 구매를 하였습니다.

그리고 smart switch를 이용해서 복사를 하는 과정에서

아래와 같이 '직장설징이 계속 중단됨'이 나오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공장초기화를 수행하기 위해

별짓을 다해 보았지만

공장초기화도 되지 않았습니다.

정말 인터넷을 뒤져가면

다양한 공장 초기화 방법을 따라해 보았지만 소용이 없었습니다.

저는 직감했습니다.

갤럭시노트8과 갤럭시노트20에서 버전차이가 있기 때문에

오류가 난것이고

이러한 경우 방법은 서비스센터를 가는 방법밖에는 없다고....

 

결국 토요일 오전 삼성서비스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그리고 자초지종을 설명하였더니

수리하시는 분께서는

이 경우 Firmware를 다시 깔아야 한다고 이야기 하더라구요.

그리고 원인은 

smart switch를 이용하는 두 핸드폰의 SW 버전차이가 있어서

오류가 난 것 같다는 이야기를 하셨습니다.

 

20분정도가 지나서야,

SW를 다운받고

 

다시 초기화가 가능해 졌습니다.

저는 smart switch를 사용하지 않고

그냥 핸드폰을 초기화 시켰고

 

 예전에 클라우드에 올렸던

전화번호를 다시 내려받아서

별도의 어플을 사용하지 않고

초기화를 수행하였습니다.

 

저는 임베디드 SW 엔지니어인데

요즘 SW기술이 발전하면서

버그도 많이 발생한다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소프트웨어의 복잡성이 늘어나면서

분명히 문제도 발생하고 있는 것이지요.

 

아무튼, 이러한 경우 방법은 서비스센터 방문밖에는 없습니다.

비용은 0원이 나왔습니다.

 

그런데 토요일에는 핸드폰말고는 서비스센터 방문시

다른 제품을 수리 받으려면 사전 예약을 해야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만일 핸드폰으로

원격 지원서비스를 받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https://www.samsungsvc.co.kr/solution/23171

 

스스로해결 :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태블릿 원격 지원 서비스란 무엇인가요? [삼성전자서비스]

 

www.samsungsvc.co.kr

요즘 할아버지, 할머니들은 

더 골치가 아픈 시대가 된것 같습니다.

핸든폰이 망가지면

이분들이 많이 힘이 드실 것 같습니다.

 

아무튼 모두 이 힘든경제 시기를 잘 견디시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