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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의미 및 온라인 출력, 팩스 전송 방법 (건강보험 직장가입자 자격득실 확인서)

by 방구석 임베디드 2021. 8.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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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은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의 의미와 이것을 온라인으로 어떻게 출력하는지

팩스로는 어떻게 전송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란 무엇을 의미하는 것일까요?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란 국민건강보험법에 의거하여 

건강보험의 가입 혹은 가입자의 피부양자에 속하여 건강보험 자격의 취득, 

상실등의 변경건에 대해서 기록한 문서를 뜻합니다. 

따라서, 과거의 근무기록뿐만 아니라 현재 근무지에서의 재직기간을 증명할 수 있습니다.

 

여러가지 의미가 있겠지만 아래 내용을 증명하는 용도로 많이 사용합니다.

'과거의 근무기록뿐만 아니라 현재 근무지에서의 재직기간을 증명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발급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건강보험에 대한 증명서를 띄어야 하니까, 국민건강보험 사이트로 들어갑니다.

 

2. 로그인을 하고 아래 빨강박스(자격득실 확인서 발급)를 클릭합니다.

 

3. 화면을 밑으로 내리면 아래 저의 건강보험 기록이 나오게 됩니다.

이제 프린트발급을 눌러서 프린트를 하시면 됩니다.

 

4. 팩스 전송을 하고 싶으신 분은 위에서 팩스 전송을 누르세요.

그리고 아래 해당 내용을 기입하여 전송을 하시면 됩니다.

 

 

포스팅 하시 민망할 정도로 참 쉽죠? ^^

오늘 포스팅은 이것으로 마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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