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appy Life/Information

카카오 택시 이용방법, 결재방법 (블루 택시 이용방법 정리, 무조건 호출하는 방법)

by 방구석 임베디드 2022. 7. 9.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카오 택시 이용방법을 정리하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장모님을 집으로 모셔야 하는데,

카카오택시를 이용하여 안전하게 모신적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그 방법을 공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무엇보다도 블루 택시 이용방법을 공유하여 무조건 택시를 호출하는 방법도 공유드릴게요.

 

그런데 카카오 택시란 무엇일까요?

 

1. 카카오 택시란 무엇인가?

카카오 택시는 택시연동 인터넷 플랫폼입니다. 

쉽게 말씀 드리면

카카오는 인터넷을 통해서 고객과 택시기사를 연결해 줍니다.

우리가 어플을 켜서, 카카오에 택시 요청을 하면

주변의 택시기사 분들이 제가 위치한 곳으로 오셔서 저는 바로 그 택시를 타면 됩니다.

 

그렇다면 지금부터 카카오 택시를 이용하는지 알아보도록 해요!

2. 카카오 택시 이용방법 정리

1)먼저, 어플에서 '카카오택시'를 입력하시고

어플을 다운받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가입을 하시고 내정보로 들어갑니다.

결재수단관리로 들어갑니다.

 

이유는 카카오에서 서비스를 이용하고 결재를 하는 부분을 연결하기 위해서 입니다.

2) 여기서 결제수단을 추가합니다.

저의 경우는 신한카드를 연결해 놓았어요.

3) 그럼 본격적으로 택시를 이용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여기서 아래 택시를 눌러주세요.

4) 아래와 같이 출발위치와 도착위치를 설정합니다.

그러면 이제 우리는 아래와 같이 다양한 택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택시를 먼저 선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예상 요금도 나오고 있습니다. 11,000원이라고 나오네요.

5) 그렇다면 이제 일반호출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호출은 주변의 택시기사에게 정보를 보내어 연결을 시키는 작업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위에서 본인탑승을 변경할수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장모님 번호를 주어서, 택시기사분과 장모님이 직접연결할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그런데 아래와 같이 호출이 되지가 않네요.

계속 일반호출을 해도 동일하게 택시를 구하지 못했습니다.

이럴경우 저는 블루택시를 이용합니다.

 

어떻게 하면 무조건 택시호출을 할 수 있을까요?

더 비용을 지불하고 호출을 하면 됩니다.

그럼 지금부터 무조건 택시를 호출하는 방법을 알아보러 갈까요?

6) 블루택시는 호출하면 바로 배차가 됩니다.

단, 추가요금이 들어가게 됩니다.

 

저는 3000원을 더 지불하였는데,

이 금액은 고정된 금액이 아니라 때에 따라 가격이 달라집니다.

드디어 연결이 되었습니다.

아래와 같이 블루이용료 3,000원이 추가로 지급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6분후에 도착한다고 합니다.

8) 이제 택시를 타시면 됩니다.

택시기사분들에 택시비를 주시면 안됩니다.

택시 내리때 쯤, 카카오택시 어플에서 바로 

위에서 연결한 결재수단으로 결재를 수행하기 때문입니다.

9) 아래와 같이 결재가 완료된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런데, 무언가 이상합니다.

3000원이 더 찍혀 있네요.

한번 자세한 내역을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모빌리티는 10,400원이 결재된것이 맞습니다.

여기에 블루호출 이용로가 3,000원 추가로 결재된것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그래서 최종적으로 14,700원이 결재된것을 확인 할 수 있네요!!

그러면 아래와 같이 배지 수집 현황이 나오게 되네요.

다 모으면 무슨 선물 및 서비스를 주나봄니다.

이것도 아주 좋은 마케팅이네요.

아버지께서 오랬동안 택시를 하셔서

택시의 위험에 대해서 많이 이야기 하셨습니다.

예전에는 여성분이 늦은시간 택시를 타는것이 위험했죠!

하지만, 이렇게 카카오 서비스에 등록이 되면서

택시기사에 대한 평점 시스템이 도입되면서,

많은 부분이 개선이 되었습니다.

 

또한 저는 장모님을 잘 모시고 가는지

핸드폰으로 위치를 파악할수 있어서 참 좋았습니다.

안전하게 최적길로 잘 가시더라고요.

 

이상으로 블루택시를 이용한 

카카오 택시 이용방법, 결재방법 정리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