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appy Life/Information

신한카드 즉시결제 방법 정리 (인터넷 다음달 즉시 결제)

by 방구석 임베디드 2022. 6. 25.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신한카드 즉시결제 방법을 정리하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얼마전, 제 카드를 통해서 지인의 패드를 구매하였습니다.

100만원이 넘는 금액을 카드로 구입하였고, 지인은 저에게 바로 통장에 입금을 해주었습니다.

그런데, 돈이라는게 있으면 또 사라지게 되다보니,

바로 이 현금을 이용하여 카드에 즉시결제를 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즉시결제는 이번달 모든 금액을 다 결제하지 않아도 됩니다.

예를들어 이번달에 150만원을 결제해야한다면

100만원이라도 미리 결제가 가능합니다.

 

그렇다면 지금부터 즉시결제 방법을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먼저, 신한카드 홈페이지에 들어가세요.

https://www.shinhancard.com/pconts/html/main.html

 

신한카드

뉴스·공지 더보기 금융소비자주의경보 더보기

www.shinhancard.com

 

2.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아래 초록색 동그라미를 눌러주세요.

 

3. 그러면 바로 자주찾는 메뉴가 나오게 됩니다.

아래에 이용실적 충족현황, 이용한도, 내가받은 혜택등 한번 확인해 보고 싶은 메뉴가 많이 있네요.

하지만 저는 즉시결제를 해야하니

여기서 '다음달 결제예정'을 선택해 주시기 바랍니다.

4.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저는 6월달 결제도 아직 안된 상태입니다.

그런데 7월달 결제 금액까지 나오네요.

그러면 즉시결제를 한번 눌러보도록 하겠습니다.

5. 즉시 결제를 누르면 아래와 같이 결제계좌번호가 보이네요.

그리고 이제 저는 일시불을 눌러서 즉시결제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6. 아래와 같이 6월달 그리고 7월달에 내야할 결제금액이 전부 나오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정말 많이 나와서 많이 당황했네요 ㅎㅎ

저는 150만원정도 즉시결제를 하겠다고 입력을 하였습니다.

7. 이제 카드비밀번호를 넣어서 본인인증을 하시면 됩니다.

8. 이제 완료가 되었습니다.

아래는 즉시결제를한 금액 내역입니다.

내가 결제한 금액,

그리고 결제한 계좌등이 나오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저는 예전에 신용카드를 사용하면서, 되도록 신용카드를 사용하지 않는것이 좋겠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체크카드나 현금을 사용하는것이

오히려, 한달 지출을 감소시킨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가슴이 아프면서, 바로바로 현금으로 지출을 함으로써, 쓸데없이 소비되는 금액을 감축시킬 수 있었습니다.

 

어쩔수 없이 카드를 사용해야 한다면

바로바로 현금이 생겼을때, 즉시 결제를 해서

월급 다음날 과도한 지출을 막는것이

돈을 모으는 방법이고,

이 돈을 모아서 아파트 계약금을 내는 것이

바로 돈을 버는 방법이라는 것도 깨닭았습니다.

 

마지막으로 카드사에 로그인을 하는 과정에서 이제부터 브라우저 인증서만 가능하기 때문에

이제부터 구)공인인증서를 통해서 브라우저인증서에 등록을 하셔서 로그인하셔야 합니다.

이 부분은 어려운 부분이 아니니, 굳이 내용을 올리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으로 인터넷을 통한 카드 사용금액에 대한 즉시결제 방법 정리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