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appy Life/Information

LG울트라 HD 모니터 사용 후기 (27UL550 사용후기)

by 방구석 임베디드 2023. 2. 9.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얼마전에 구매한 LG울트라 HD 모니터 사용 후기를 올리려고 합니다.
27UL550를 구매하였는데
개인적으로 너무 만족하여 한개를 더 구매하였습니다.

27인티 모니터로 68.4cm의 모니터이고
Full HD보다 4배이상 선명한 4K 해상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가격은 쿠팡에서 아래와 같이 399,000원 이며
저는 개인적으로 더 싸게 구입하였습니다.

LG울트라 HD 모니터는 IPS패널을 사용합니다.
IPS패널은 (in-plane switching)의 약어로

LCD 디스플레이에 비해 4배가량 선명도가 뛰어난 기술입니다.
그리고 상하좌우 시야각의 선명도가 좋다고 합니다.

시야각이 상당히 괜찮죠?

정말 다양한 각도로 회전을 시킬 수 있다는 점도

아주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두개의 모니터만 있다면

다양한 영상을 쉽게 편집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사실 이 모니터는 90도 회전(피벗)만 가능한것이 아니라

상하각도 조절도 가능하고

높낮이 조절도 가능하기 때문에

따로 모니터 받침대를 사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LG울트라 HD 모니터는 HDR 기술로 선명도를 더 높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오히려 HDR을 사용하니까 눈이 아프더라구요.

그래서 HDR을 제거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모니터의 장점으로 또 '리더모드' (읽기모드)를 들 수 있는데요.

리더모드는 블루라이트를 약 70% 이상 감소시켜 눈이 편안하게 만드는 모드라고 합니다.

한번 비교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느쪽이 리더모드를 사용한 것일까요?

왼쪽이 리더모드를 사용한 경우입니다.

지금 제가 사진으로 찍어서 잘 안나온 것이지

정말로 왼쪽이 더 눈이 편안합니다.

그래서 저는 모든 모니터를 리더모드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래는 모니터 뒷면입니다.

상당히 기구설계가 안정되게 설계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저는 Display Port (DP)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뒷면의 27UL550에 대해서 조금더 자세히 한번 사진을 찍어보았습니다.

마지막으로 모니터 스펙을 아래와 같이 올립니다.

정말 상당히 좋은 Spec을 가지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저는 동일한 모니터를 2개 구매하였습니다.

조금 다른 모니터를 구매할 수 도 있었지만

성능이 우수하고

디자인 적으로도 같은 모니터를 두는 것이 좋을 것 같아서 입니다.

 

구매를 하셔도 후회가 없으실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LG울트라 HD 모니터(27UL550 ) 사용 후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